• 글로벌 CDMO 미국 캐털란트 165억 달러에 매수
  • 비만치료제 '위고비'·당뇨병 치료제 '오젬픽' 수요 급증 대응
[크기변환]노보노디스크.jpg
노보노디스크는 비만치료제 등 수요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제조공장 3곳을 110억 달러에 매수했다. 덴마크 코펜하겐 외곽에 위치한 노보노디스크 본사.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는 5일(현지시간) 비만치료제 '위고비'와 당뇨병 치료제 '오젬픽'의 수요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제조공장 3곳을 110억 달러에 매수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노보노디스크의 모회사 노보 홀딩스는 이날  공장소유자인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업체 미국 캐털란트를 165억 달러에 매수키로 합의했다. 

 

노보노디스크는 노보 홀딩스에 현금으로 공장인수 비용읠 지불한다. 

 

노보노디스크는 최근 승인된 미국 제약업체 일라이 릴리의 '젭바운드'와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이를 위해 위고비의 공급을 확대할 필요성을 절감한 상황이다. 젭바운드는 임상시험에서 노보가 발매한 어떤 약보다도 큰 체중감소를 가져왔다. 

 

노보는 이번 거래에서 이탈리아, 벨기에, 미국 인디애나주 공장을 확보했지만 골치거리가 된 생산문제를 여전히 해소하지는 못하고 있다. 

 

노보는 2026년 이후 제조능력을 서서히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노보의 캐털란트 매수는 이 회사 주식을 보유한 행동주의 헤지펀드 엘리엇 인베스먼트 매니지먼트의 지지를 받고 있다. 

 

노보는 성명문에서 이번 제조공장 인수는 현금으로 주당 63.50달러라고 밝혔다. 캐털란트의 주가는 지난 2일 종가보다 17% 프리미엄이 얹혀진 수준이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보노디스크, 비만치료제 증산 위해 제조공장 3곳 110억 달러에 인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