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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가 휴대전화 기지국에 인공지능(AI)를 탑재해 데이터처리를 분산시키는 기술의 실용화를 위한 업계단체를 설립하기로 했다. 소프트뱅크 로고.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소프트뱅크그룹(SBG)의 일본내 통신회사 소프트뱅크가 휴대전화 기지국에 인공지능(AI)를 탑재해 데이터처리를 분산시키는 기술의 실용화를 위해 미국 엔비디아 등과 업계단체를 설립하기로 했다. 

 

닛케이(日本經濟新聞)는 14일(현지시간)소프트뱅크를 중심으로 새로운 업계단체 'AI-RAN 얼라이언스'가 설립된다고 보도했다. 

 

이 단체에는 엔비디아 이외에 스웨덴의 통신기기 대기업 에릭슨과 핀란드의 노키아 등 10개사 정도가 참여할 전망이다. AI를 활용한 기지국의 기술을 전세계에서 표준화해갈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뱅크는 이 업계단체가 AI를 활용해 통신량(트래픽)이 특정 기지국에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기지국의 전력소비 절감으로 이어지는 기술의 실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는 지난해에 발표한 3개년 중기계획에서 AI를 기지국에 탑재하는 구상을 밝혔다. 새로운 기술의 실용화를 위해 업계단체의 설립을 지렛대로 경쟁력 향상으로 연결시키겠다는 의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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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 엔비디아와 연계해 AI 기지국관련 글로벌 단체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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