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 모델, OLED 디스플레이 및 M3 칩 장착
  • 12.9인치 크기 디스플레이 채용 새 아이패드 에어도 출시
애플 아이패드 발표 애플.jpg
애플이 내달 신형 아이패드를 발표한다. 이미지=애플

 

혼합현실(MR) 헤드샛 비전프로(Vision Pro) 출시로 2024년을 시작한 애플이 다음 단계로 내달 신형 아이패드를 발표한다.

 

애플은 내달 7일 오전 7시(현지시간) 오전 10시 언론에 ‘특별 애플 이벤트’가 개최될 것을 알리고 미디어 관계자를 초대했다. 애플 홈페이지에 게재된 초대장 이미지에는 애플 펜(Apple Pencil)이 포함되어 있어 신제품 아이패드가 이번 행사를 통해 발표될 것임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정보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OLED 디스플레이(더 큰 모델의 경우 13인치로 크기가 약간 증가), 업데이트된 M3 칩셋 등이 장착된다고 더버지가 보도했다. 또한 오랫동안 지연됐던 전면 카메라의 수평 위치 변경도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29년 11월 공개된 자체 개발 칩셋 M1 이후 성능이 대폭 향상된 M3 칩이 탑재된 것이 주목된다. 아이패드 성능이 대폭 상향될 것이라는 기대다. 나아가 새로운 애플펜과 알루미늄 본체, 더 큰 트랙패드로 재설계된 매직 키보드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는 애플이 아이패드로 이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래, 아이패드 신모델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종지부를 찍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행사에서는 또한 더 큰 12.9인치 크기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새로워진 아이패드 에어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전문기자인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현재 아이패드 에어의 재고는 애플 판매점에서 줄어들고 있다. 이는 업그레이드된 모델이 곧 출시될 것이라는 좋은 지표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애플, 내달 7일 신형 아이패드 시리즈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