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이, 실물 카드 없이 주차 요금 간편 결제 가능
  • 내년 상반기,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0개 지점 순차 확대
  • 현대차·기아, 지난 9월 미국서도 카페이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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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실물 카드 없이도 차 안에서 간편하게 주치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페이'를 도입한다.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현대차와 기아가 실물 카드 없이도 차 안에서 간편하게 주차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페이(CarPay)'를 도입한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카페이 도입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과 현대백화점의 민왕일 경영지원본부장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 양사는 주차요금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페이'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카페이'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요금을 정산할 수 있는 현대차·기아의 혁신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운전자에게 더 편리하고 신속한 주차 요금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동차와 소매 분야 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또 하나의 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MOU 체결은 향후 양사의 사업 전략과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페이'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들은 이제 현대백화점의 주차장을 이용할 때 기존의 키오스크 사전 정산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주차비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차량 시동을 걸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화면에 자동으로 결제 알림창이 나타나게 되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주차 요금을 즉시 확인하고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은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하며, 차량과 소매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은 향후 차량 기반 서비스의 혁신과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 31일 시범운영을 시작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0개 지점에 카페이 서비스를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 커넥트를 이용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카페이 기능은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스마트 디바이스로 거듭나도록 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로 평가된다. 커넥티드카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무선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차량 이용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키는 서비스이다.

 

현대차와 기아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며, 자동차 내 간편결제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초의 완성차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2020년 제네시스 GV80 모델을 통해 이 시스템을 처음 선보인 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들에 카페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조치는 또한 현대차와 기아가 추진하고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기본화 전략의 일부이기도 하다.

 

현재 카페이는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소, 주차장 등 전국 4000여개 다양한 가맹점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9월 미국 시장에서도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차와 기아의 영향력과 혁신 능력을 증명하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페이 서비스의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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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카페이' 도입…현대백화점과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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