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혼다 어코드.png
혼다는 21일(현지시간) 덴소의 연료 펌프가 장착된 미국 내 차량 약 260만 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혼다의 세단 어코드.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일본 자동차회사 혼다는 21일(현지시간) 자동차 부품업체 덴소의 연료펌프가 장착된 미국 내 차량 약 260만 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혼다는 이날 덴소의 연료펌프 결함이 있어 주행중에 엔진고장을 일으킬 우려가 있어 이같이 리콜조치한다고 말했다. 혼다는 엔진펌프 결함으로 인한 사고 보고는 현재까지 없다고 덧붙였다. 

 

덴소가 제작한 연료펌프에 대해서는 내부 임펠러가 변형돼 연료를 보낼 수 없게 된 탓에 엔진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며 일본 내에서도 자동차 업체들의 리콜이 잇따르고 있다.

 

혼다는 덴소제 연료펌프와 관련된 리콜은 이번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약 450만 대를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혼다의 미국 리콜은 2017-2020년 사이 제작된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혼다 브랜드 어코드 세단과 CR-V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11개 모델과 미국 럭셔리 브랜드 아큐라 MDX, NSX 등 6개 모델이다.

 

혼다는 내년 2월 고객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순차적으로 부품을 교체할 예정이다. 

 

일본 자동차 메이커 관계자는 덴소 연료펌프와 관련된 각사의 리콜에 대해 "교체 부품 공급이 한정돼 있고 향후 리콜 규모가 커질 경우 언제 이루어질지 알 수 없다"고 언급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혼다, 덴소 연료펌프 결함으로 미국내 260만대 리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