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4편의 영상 제작...감동과 유대감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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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인도가 어린아이의 순수한 사랑과 가족의 유대감 등을 담은 동영상으로 '초코파이' 최신 마케팅을 선보였다. 사진=롯데 인도 유튜브 캡처

 

롯데 인도가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롯데 초코파이'를 기념하는 최신 마케팅 캠페인 '사랑과 롯데(Love & Lotte)' 영상을 공개했다.

 

인도 매체 브랜드스토리즈(Brand Storyz)는 뭄바이 소재의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컷더크랩(Cut the Crap)이 기획한 '롯데 초코파이' 캠페인을 소개했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컷더크랩은 'Love & Lotte' 캠페인이 현대적인 용어와 감성을 사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내용을 창의적으로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이 캠페인에는 TV와 디지털 광고, 인쇄물, 옥외광고, 포장 혁신과 현장 활동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인기 있는 GEC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들의 순수한 애정과 사랑, 회사에 있는 엄마에게 잠시 쉬라고 말하는 아들, 할아버지와 할머니에게 파이를 달라고 하는 어린이 등을 등장시켰다. 애정을 나타내는 유쾌하고 따뜻한 언어로, 일상적 표현에서 '롯'이라는 단어를 '롯데'로 재치 있게 바꿨다. 예를 들어, "롯데 사랑해요", "롯데 보고 싶어요", "롯데 고마워요", "롯데 멋진 느낌", "롯데 얘기해요" 등의 표현은 초코파이 애호가와 연인 사이에 독특하고 사랑스러운 관계를 중의적으로 나타낸다.

 

이 창의적인 언어의 유희는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는 신선하고 유쾌한 방법을 제시하면서 인도 롯데의 헌신적인 고객 사이에서 유행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컷더크랩의 설명이다.

 

밀란 와히(Milan Wahi) 롯데 인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 대해 "주력 브랜드인 롯데 초코파이에 대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와히 대표이사는 "우리의 일상은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랑과 보살핌의 순간들로 가득 차 있다"며 "우리는 이것의 본질을 롯데 초코파이의 달콤함으로 포착하고 축하하기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카테고리 제작자로서 더 강력한 시장 리더십을 유지하며, 이 캠페인을 통해 목표 고객과 정서적으로 소통하고 그들의 작고 즐거운 순간의 일부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컷더크랩이 구상한 이 캠페인은 세대를 초월해 가슴 따뜻한 사랑과 애정의 순간을 아름답게 포착하는 TV 광고 시리즈 4편으로 구성됐다.

 

이 중 두 편의 영상은 아이들 사이의 순수한 사랑과 애정의 교환을 묘사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 다른 영상은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가슴 아픈 대화를 감동적으로 담아내 그들 사이의 지속적인 유대감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노부부 사이의 즐겁고 사랑스러운 농담을 포착해 시대를 초월한 사랑과 동반자 관계의 본질을 보여준다.

 

'Love & Lotte' 캠페인은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ATL(아프리카TV), BTL(대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폭넓은 인구층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현재 대결을 펼치고 있는 'ICC 남자 크리켓 월드컵 2023' 경기 중에 디즈니+ 핫스타 OTT 플랫폼에서 방영될 예정으로, 게임 애호가를 축하하는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국제 크리켓 평의회(ICC)에서 주관하는 'ICC 남자 크리켓 월드컵 2023'은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개최국인 인도를 포함해 뉴질랜드와 잉글랜드, 방글라데시 등 총 10개국이 본선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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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인도, '러브&롯데'로 초코파이 감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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