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E, ETF관련 협의 끝내고 이번주내 승인 유력
[크기변환]sec로고와 가상화폐 이미지 합성.png
비트코인의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이번주 중 미국 증권당국의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SEC로고와 가상화폐 합성사진.   사=로이터/연합뉴스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현물에 연동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이번주중 미국 증권당국의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관계자는 지난 5일 복수의 가상화폐거래소와 ETF신청기업과 SEC와의 ETF승인 제출서류에 대한 최종적인 협의가 이루어져 이번주에 이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정통한 소식통들은 최근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협의이후 추가적인 요구사안이 없었다고 전했다.


SEC는 블랙록과 그레이스케일 등의 ETF관련 최종 서류 ‘19b-4’에 대한 승인여부를 이번주 결정할 방침이다. 다만 ETF 승인은 SEC 위원들에 의한 승인채택 절차 없이 SEC에 위임되는 경우도 많다. 

 

SEC 관계자가 모든 기업의 19-b에 대해 추가 피드백을 요구했는지 여부를 분명치 않다. 

 

비트코인 신청기업은 또한 ETF의 계획서인 ‘S-1’ 최종판에 대해서도 SEC 승인을 받아야 한다. 소식통들은 S-1의 제출기한을 8일 오전8시(워싱턴 현지시간)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SEC에 의한 19b-4와 S-1의 승인은 동시에 이루어진다. 

 

SEC측은 이와 관련, 언급을 회피했다. 두가지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빠르면 승인 다음날이라도 거래가 개시될 가능성이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트코인 현물 ETF, 이번주 승인 예상⋯거래 개시 임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