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균일한 추출을 위한 드립 어시스트의 효과
최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드립 케틀이 없으면 균일한 속도로 뜨거운 물을 떨어뜨리기 어렵고 맛있는 커피를 추출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리오(HARIO)의 드립 어시스트(Drip Assistant)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뜨거운 물을 균일한 속도로 떨어뜨려 주는 역할을 한다고 일본 라이프전문지 룸미(ROOMIE)는 소개했다.
드립 어시스트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종이 필터를 드리퍼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드리퍼를 따뜻하게 한 후, 분쇄 커피 15g을 넣고 표면을 매끄럽게 한다.
다음 드립 어시스트를 드리퍼 위에 올려놓고 중앙 홈에 소량의 뜨거운 물을 부어 분쇄 커피 표면을 균일하게 적셔준다.
이어 바깥쪽 홈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드립 어시스트에 있는 10개의 구멍에서 뜨거운 물이 천천히 떨어지면서 커피 찌꺼기 전체에 골고루 물을 준다.
추출이 끝난 후 드립 어시스트를 제거했을 때 분쇄 커피 표면이 평평했다. 이는 커피가 제대로 추출되고 있다는 증거다. 마셔보면 감칠맛과 신맛이 부드럽고 식어도 쓴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맛있게 마실 수 있다.
드립 어시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커피를 추출해 보면 같은 양의 커피 찌꺼기와 뜨거운 물로 추출했지만, 드립 어시스트를 사용했을 때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드립 어시스트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뜨거운 물의 양이 일정하지 않아서 분쇄 커피가 제대로 추출되지 못했다. 추출 후 커피 맛을 보면 쓴맛, 신맛, 떫은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드립 어시스트는 드립 케틀이 없어도 전문가 수준의 드립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집에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