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이미지 동시처리 가능-전력소비 절약
소니그룹.png
소니컨덕터가 샘플을 출하하기 시작한 차량탑재 키메라용 반도체 이미지센서. 사진=닛케이 캡처

 

일본 소니그룹의 반도체회사 소니세미컨덕터솔루션스(이하 소니세미컨덕터)는 4일(현지시간) 차량탑재 카메라용 반도체 이미지센서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닛케이(日本經濟新聞) 등 외신들에 따르면 소니세미컨덕터는 이번에 개발한 센서는 자율운전 등 운진지원 시스템과 운전자의 사각보조용과 기존에는 별개로 처리해온 화상데이터를 하나의 센서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카메라를 제어하는 시스템이 간소하게 되고 데이터 처리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소니세미컨덕터는 이 센서의 샘플 출하는 이달내에라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자동차에는 다양한 카메라가 탑재되고 있다. 운전기록과 후방을 확인하는 후방카메라 뿐만 아니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과 자율운전시스템에 대응하는 차량에서는 프런트부분 등에 차량 밖의 상황을 상시 파악하는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카메라에서 확보한 이미지는 각각 다른 출력형식으로 이미지를 처리하고 있다. 

 

소니세미컨덕터의 신형반도체 이미지센서는 이같은 다른 용도별 이미지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전자시스템의 간소화와 카메라의 설치수의 감축으로 이어져 소비전력도 줄일 수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니그룹, 차량탑재 카메라용 반도체 이미지센서 신제품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