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도 사업 대수술…'원 인디아' 전략 승부수

입력 : 2025.04.20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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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억 달러 추가 투자…계열사 합병 통합 법인 출범
  • 신규 제품 확대·수출 거점 육성…인도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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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가 인도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 인디아(One India)' 계획을 발표하며 현지 사업 전략 전면 재편에 나선다. 사진은 2025년 4월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 개막식에서 참석 내빈들이 롯데 자율주행셔틀을 살펴 보고 있는 모습이다. 롯데그룹이 모빌리티쇼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친환경 에너지 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선보였다. 사진=연합뉴스

 

롯데가 인도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 인디아(One India)' 계획을 발표하며 현지 사업 전략 전면 재편에 나선다. 급변하는 인도 소비재 시장 환경에 발맞춰 조직을 재정비하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려는 포석이다.


지난 18일(현지시각) 푸드 네비게이터 아시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향후 3년에서 5년간 약 3억 달러(약 4273억 원)를 인도에 추가 투자한다고 밝혔다. 생산 능력 확충과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인도 전역의 시장 점유율 제고가 이번 투자의 주요 목적이다.


특히 롯데는 인도 현지 계열사인 롯데 인디아와 해브모어 아이스크림 법인을 회계연도 2025년 말까지 합병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으로 약 3억 5000만 달러(약 4985억 원) 규모의 통합 법인이 출범하며, 롯데는 이 통합 법인의 매출을 향후 6년 내 두 배인 6000억 원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주력 제품인 초코파이와 아이스크림 외에 스낵, 케이크, 비스킷, 쿠키 등 새로운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빼빼로를 인도 현지에서 생산하여 오는 7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하리아나 공장에 330억 원을 투자해 빼빼로 생산 라인을 구축한다. 또한 푸네 공장에 700억 원을 투자하여 연간 5000만 리터 생산 규모의 아이스크림 공장을 신설하는 등 생산 기반 강화에 속도를 낸다.


롯데는 인도를 단순 소비 시장을 넘어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주변 지역으로의 수출을 위한 전략적 생산 및 공급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원 인디아' 전략은 롯데그룹이 인도를 핵심 신흥 시장으로 보고 대규모 투자와 사업 구조 재편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김성은 기자 yuna@fo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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